질병 증상 및 원인 RSS Icon ATOM Icon 2012/02/07 09:11 흥흥흥

간경화 초기증상 일반적인 간경화치료 상식



간경화 초기증상


간경화 초기증상으로는 구토와 식욕부진, 피로감 등이 나타나는데 만성 간염의 증상과 흡사합니다. 간염이 만성적으로 계속됨에 따라 간의 손상부위가 섬유화 조직으로 치유되어 딱딱해지는 질환이 간경화입니다. 간경화가 중기, 말기에 이르면 황달,복부 팽만감,하지부종,거미반점 등이 나타나고 심하면 간성 혼수에 빠지기도 합니다.



황달
간경화 초기증상으로 황달이 나타납니다. 눈과 얼굴, 피부가 누렇게 되었다가  피부가 점차 검게 변해갑니다. 이렇게 피부가 누렇게 되면 간경화 증상일 가능성이 많으므로 정확한 진찰을 받아보아야 합니다.



성 호르몬 변화
간경화 초기증상을 치료하지 못하고 계속 간경화가 진행되면 간기능이 저하되고성호르몬 분비에 이상이 생기게 됩니다. 이 때문에 남성에게는 여성 호르몬분비가 많아져서 유방이 발달하고 여성에게는 남성호르몬이 많이 분비되어 털이 많이 나게 됩니다.



거미반점
간경화 초기증상은 특별한 것이 없고 만성간염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거미반점은 주로 간경화 말기에 나타납니다. 어깨, 가슴, 얼굴의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작고 붉은 반점이 생깁니다. 그리고 실핏줄이 거미줄 모양처럼 뻗어나가는 거미반점이 나타납니다.



복부정맥
간경화가 생기면 간으로 가는 정맥혈이 피부정맥을 통해 간으로 이동합니다. 이로 인해서 피부정맥이 굵어지고 배꼽 주위에 메두사 머리형태의 복부정맥이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복부정맥이 나타나면 간경화를 강하게 의심할 수 있습니다.



부종
이번에 소개드릴 간경화 초기증상은 부종입니다. 간경화에 의한 부종은 대개 간경화 중기부터  주로 발과 발목에 나타납니다. 부종이 생기면 식욕도 저하되고 피로감도 매우 심해 집니다. 또한 쉽게 출혈을 일으켜서 잇몸에서 자주 피가 나고 코피도 잘 흘리게 됩니다.



대소변 색깔변화
간경화가 나타나면 담즙색소인 빌리루빈 성분이 증가해서 소변이 황갈색으로 변하고 대변이 뿌옇게 됩니다. 이렇게 대소변 색깔이 변하면 간경화일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간경화치료법은 간염바이러스균에 대항하는 약물의 복용입니다. 간경화의 주된 원인인 바이러스감염을 막으면 간의 손상을 막고 간의 재생을 도와서 간기능이 회복됩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제거하고 단백질을 섭취해서 간의 회복을 도와주는 것도 간경화를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이외에도 간에 무리를 주는 농약성분이나 과일첨가물을 섭취않도록 하며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것이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2012/02/07 09:11 2012/02/07 09:11
받은 트랙백이 없고,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트랙백 RSS :: http://jungbosea.net/rss/response/1420

댓글+트랙백 ATOM :: http://jungbosea.net/atom/response/1420

트랙백 주소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트랙백 RSS :: http://jungbosea.net/rss/trackback/1420

트랙백 ATOM :: http://jungbosea.net/atom/trackback/1420